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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경영 : 중국소비자의 적대감과 자민족중심주의가 한국산 제품 신뢰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산 핸드폰을 중심으로
NOBLS 여성의원 2019. 12. 12. 17:07국제경영 : 중국소비자의 적대감과 자민족중심주의가 한국산 제품 신뢰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산 핸드폰을 중심으로
International Management : Trust and Purchase Intention to made-in Korea Product caused by Chinese Consumers` Animosity and Ethnocentrism: focusing on the made-in Korea mobile phone
이유경 ( You Kyung Lee )
- 발행기관 : 국제지역학회
- 발행년도 : 2010
- 간행물 : 국제지역연구, 14권 2호
- 페이지 : pp.133-158 ( 총 26 페이지 )
#중국소비자
#적대감
#자민족중심주의
#제품신뢰
#구매의도
#Chinese Consumer
#Animosity
#Ethnocentrism
#Product Trust
#Purchase Intention
초록(한국어)
본 연구는 중국소비자의 한국에 대한 적대감과 자민족중심주의가 한국산 제품에 대한 신뢰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규명하기 위해 실시되었으며, 실증분석 결과를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첫째, 중국소비자의 적대감과 자민족중심주의가 긍정적인 상관관계를 가지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둘째, 중국소비자의 한국에 대한 적대감이 한국산 제품신뢰 및 구매의도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그러나 중국소비자의 자민족중심주의는 한국산 제품에 대한 신뢰 및 구매의도에 통계적으로 유의한 어떠한 영향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중국소비자들의 한국산 제품에 대한 신뢰는 구매의도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위의 연구결과는 중국 내수시장을 목표로 하는 국내 기업들과 국제마케터들 모두에게 중요한 시사점을 줄 것이라 생각된다.
초록(외국어)
This study investigate the impacts of chinese consumers` animosity and ethnocentrism on trust and purchase intention to made-in Korea product. This study`s results are as follows. First, chinese consumers` animosity and ethnocentrism positively correlate one an other. Second, chinese consumers` animosity negatively affect their trust and purchase intention to `made-in Korea` products. Third, chinese consumers` ethnocentrism don`t have any impact on their trust and purchase intention to `made-in Korea` products. And lastly the trust to `made-in Korea` products positively affect purchase intention. These findings have practical implications for the Korean firms and marketers marketing in China.
- 주제 : 사회과학분야 > 기타(사회과학)
- 발행기관 : 국제지역학회
- 간행물 : 국제지역연구, 14권 2호
- 발행년도 : 2010
- 페이지 : pp.133-158 ( 총 26 페이지 )
- UCI(KEPA) : I410-ECN-0102-2012-340-0018566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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